230808 이노션 2Q23 서프라이즈

제일기획 1편 : 2Q23 업황둔화 선방, 하반기는 갤럭시 신제품, '24년은 프랑스 올림픽

제일기획 2편 : 해외사업 호조와 디지털 사업 확대


제일기획에 이어 이노션도 실적이 잘 나왔습니다. 제일기획은 해외와 디지털 부문이 성장을 이어가면서 이익을 선방하는 모습이었다면, 이노션은 서프라이즈 입니다. 올 상반기 삼성전자는 힘든 시절을 보낸 반면 현대자동차는 좋은 시절을 보냈으니 어찌보면 예견된 일이었습니다.







이노션의 서프라이즈를 알리는 기사도 나왔고, 이노션의 IR 자료를 보면 EV 라인 중심의 캠페인이 영업이익에 도움이 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노션도 해외사업 비중이 높습니다. 미국, 유럽, 한국 비중이 높고 중국 비중이 낮다는 점이 좋아보입니다. 제일기획은 중국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이노션의 실적에 비해 주가는 기대에 못미치는 모습입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실적이 피크아웃이라는 전망이 있고, 전기차 판매 성장률이 꺾이는 모습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3-08-08 기준 이노션 PBR 밴드


반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마케팅에 힘을 쏟으려는 국면에 들어가고 있어 제일기획의 향후 전망은 이노션과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기차가 예상을 뒤엎고 좋은 실적을 이어나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노션과 제일기획의 3Q23 실적을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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